한국 전통의 맛으로 세계의 식탁을 채우다
주식회사 봉숙은 전통 발효 식품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문화의 확산을 지향하는 식품 기업입니다.
4대째 이어온 식품 장인(匠人)의 철학과 현대 식품공학의 기술을 결합해, 고추장·된장·간장 등 전통 장(醬)류를 글로벌 시장에 맞게 혁신합니다.
기업철학
봉숙은 단순히 장(醬)을 만드는 기업이 아닙니다. 우리는 ‘장(醬)’이라는 한국의 고유한 식문화가 세계인에게도 감동을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전통을 지키면서도, 지금 시대의 취향과 가치에 맞는 방식으로 식탁에 오르는 장(醬)을 만듭니다.
- 지속가능성 : 현대적인 발효 기술, 지역 농산물 활용, 친환경 포장
- 안전한 먹거리 : HACCP, FSSC22000 인증 시설에서 생산
- 글로벌 확장성 : 튜브형 고추장, 해외 소비자 및 식품 법 맞춤형 제품 개발
사업 영역
전통 발효식품을 기반으로 한 제품 제조 및 유통 외에도, 장(醬)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와 문화를 함께 전달합니다.
- 제품 기획 및 생산 :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전통 장(醬)류 및 이를 기반으로 제조한 K-소스
- B2C 유통 : 국내 팝업 스토어
- B2B 유통 : 칙바이칙 소스 공급, 피플더테라스 소스 공급, 쉐프미들이스트 중동 레스토랑 공급, 미국 레스토랑 공급
- 콘텐츠 기획 및 배급 : 장 활용 레시피 영상, 한국 식문화 홍보 콘텐츠
CI 및 사업자정보

상호명 | 주식회사 봉숙 (Bongsook Co., Ltd.) |
사업자등록번호 | 515-87-01860 |
설립일자 | 2020.06.01. |
대표자 | 조은아, 김한솔 |
서울 지점 (HQ)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7, 13층 123호 (WeWork 빌딩) |
군산 본점 |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내항1길 23, 1층 |
미국 법인 | 418 BROADWAY, ALBANY, NY, USA |
연혁
2019 | 10 | 서울특별시 지역상생경제과 ‘넥스트로컬’ 1기 선발 |
11 | 군산시 일자리정책과 ‘청년창업 희망키움’ 2기 협약 | |
2020 | 3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10기 입교 |
6 | 「주식회사 봉숙」 법인설립 및 사업자등록 (군산 본점) | |
2021 | 2 | ‘청년창업사관학교’ 10기 졸업 |
3 |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관리기업 협약 | |
8 | 자사 제품 미국, 호주 첫 수출 | |
2022 | 2 | Kotra ‘2022 해외수출 지원사업’ 선정 |
무역업 고유번호 부여 및 한국무역협회 정회원사 가입 | ||
3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12기 선정 | |
8 | 자사 제품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첫 수출 | |
9 | 전라북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지역사회공헌형, 전북 제2022-16호) | |
11 |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 후속 연계 지원사업 선정 | |
자사 제품 미국 재수출 | ||
12 | 자사 제품 스위스 첫 수출 | |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 수료 | ||
2023 | 2 |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사 가입 |
4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3 해외수출 지원사업’ 선정 | |
8 | 서울특별시 ‘서울먹거리창업센터’ 13기 입주기업 선정 | |
2024 | 3 | 자회사 미국 법인 「Bongsook USA Inc.」 설립 (미국 뉴욕주) |
5 | 한국발명진흥회 ‘2024 IP나래 프로그램’ 선정 | |
2025 | 3 |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Kickstarter’를 통해 고추장 소스 공개 및 ‘Project We Love’ 선정 |
5 |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칙바이칙’과 K-소스 개발 및 공급 MOU 체결 |